이번에 비제이스 레스토랑 앤 브류 하우스 (Bj's Restaurant & Brewhouse)를 다녀온 김에 또 다른 미국 유명 프랜차이즈 패밀리 레스토랑 중 하나인 치즈 케이크 팩토리 (Cheesecake Factory) 산마테오 힐스데일 쇼핑센터 (San Mateo Hillsdale shopping center) 지점을 다녀왔어요.
산마테오의 힐스데일 쇼핑센터 (San Mateo Hillsdale shopping center)는 작지만 백화점을 포함해 괜찮은 상점과 음식점, 그리고 멋지게 꾸며진 실외 테라스가 있어 편하게 시간을 보내기 위해 자주 가는 실리콘 벨리의 몰 (Mall) 중에 하나예요.
미국뿐만이 아닌 전 세계적으로 여러 나라에 지점을 가진 만큼 유명한 치즈 케이크 팩토리 (Cheesecake Factory)인데요, 요리 가짓수가 많고 분위기가 좋아서 가족이나 좀 중요한 친구들을 만나기에 좋은 패밀리 레스토랑이에요.
제가 간 산마테오의 힐스데일 쇼핑센터 (San Mateo Hillsdale shopping center)는 외부 테라스처럼 꾸며진 곳이 있지만 실제 외부 테라스가 아니라 몰 안에 있어서 특이하더라고요.
저는 미리 예약을 하고 일요일에 갔는데 예약이 없는 분들은 로비에서 많이 기다리시더라고요.
주말에 가신다면 아래 사이트에서 예약을 꼭 하고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https://www.thecheesecakefactory.com/reservations
산마테오 힐스데일 쇼핑센터 (San Mateo Hillsdale shopping center)의 치즈 케이크 팩토리 (Cheesecake Factory)도 테이블이 굉장히 많은 편이에요.
그래도 북적북적한 느낌이라던가 시끄러운 느낌은 많이 들지 않아서 다행이었어요.
자리에 안내해 주신 직원분께서 메뉴를 바로 주셨어요.
브런치와 스테이크, 파스타 샐러드 등 여러 종류의 음식들이 있는데 메인 메뉴만 3-4 페이지가 될 정도로 두툼한 책자 같은 메뉴여서 무엇을 먹을지 꼼꼼히 살펴야 했답니다.
저희는 메인 메뉴로 차이니즈 치킨 샐러드 (Chinese Chicken Salad)와 레몬 리코타 팬케이크 (Lemon-Ricotta Pancake), 그리고 케이준 잠발라야 파스타 (Cajun Jambalaya Pasta)를 시켰어요.
음식을 주문하니 버터와 부드러운 식전빵이 나온답니다.
빵은 버터빵 같은 하얀 빵과 호밀빵 같은 갈색 빵이 나오는데요, 갈색 빵이 달달한 맛이 나서 버터와 함께 먹으니 꿀맛이었어요.
양도 넉넉한 데다가 다 먹으니 리필까지 해주어서 너무 많이 먹지 않게 주의해야 했어요.
제일 먼저 나왔던 차이니즈 치킨 샐러드 (Chinese Chicken Salad)에요.
샐러드라곤 하지만 바삭하게 튀긴 국수가 가득 들어있어서 신선한 파스타 같은 느낌도 난답니다.
귤과 야채를 단맛이 나는 신선한 자두 소스와 함께 먹으니 건강하게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어요.
나머지 요리도 차례로 나왔어요.
일요일 점심이니만큼 브런치를 먹고 싶어 시켰던 레몬 리코타 팬케이크 (Lemon-Ricotta Pancake)랍니다.
사실 치즈 케이크 팩토리 (Cheesecake Factory)는 보통 저녁으로만 와봐서 브런치는 처음 먹어봤는데, 정말 맛있더라고요.
얇지만 부드러운 버터밀크 팬케이크가 과하지 않은 레몬 리코타 소스랑 잘 어우러지더라고요.
딱 알맞게 달고 맛있어서 시럽은 거의 쓰지도 않았어요.
케이준 잠발라야 파스타 (Cajun Jambalaya Pasta)에요.
링귀니 (Linguine) 파스타 면을 썼다고 하는데, 하얀 면과 초록 면이 섞여있어서 신기했답니다.
치킨과 새우가 같이 들어있는데, 새우가 특히 탱글하고 소스와 잘 맞아서 맛있더라고요.
케이준 소스 베이스라 많이 맵진 않아도 매콤한 향이 나서 한국사람들이 특히 좋아할 것 같은 메뉴였어요.
배부르게 먹었지만 치즈 케이크 팩토리 (Cheesecake Factory)까지 와서 치즈 케이크를 먹지 않고 갈 순 없겠죠?
치즈 케이크 메뉴도 한 장이 넘을 정도로 종류가 여러 가지랍니다.
레스토랑 내부에 케이크만 테이크 아웃할 수 있는 곳이 있으니 디스플레이된 케이크를 보고 정할 수도 있답니다.
저희는 초콜릿이 당겨서 고디바 초콜릿 치즈케이크 (Godiva Chocolate Cheesecake)를 골랐어요.
식당 내부에서 먹을까 하다가 너무 배부른 나머지 테이크 아웃을 해서 쇼핑몰의 외부 테라스에 앉아 먹기로 했답니다.
조각 케이크 테이크아웃용 용기도 딱 알맞게 준비되어 있는 치즈 케이크 팩토리 (Cheesecake Factory)에요.
잠깐 걸은 뒤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밖에서 먹으니 치즈 케이크의 맛이 한층 더 맛있게 느껴졌답니다.
고디바 초콜릿 치즈케이크 (Godiva Chocolate Cheesecake)은 꾸덕한 초콜렛을 먹는 느낌인데 부드럽게도 느껴져서 정말 맛있었어요.
저는 단게 취향이라 너무 맛있게 먹었는데, 너무 달다고 싫어한 사람도 있었으니 참고하세요!
여러 상점들을 구경하기도 좋고 쇼핑몰의 외부 테라스도 이용할 수 있는 산마테오 힐스데일 쇼핑센터 (San Mateo Hillsdale shopping center) 지점의 치즈 케이크 팩토리 (Cheesecake Factory) 추천드려요!